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필리핀

[필리핀] 보라카이(Boracay)는 어떤곳?

보라카이 개요

 

 

 

- 곱고 깨끗한 화이트 비치를 자랑하는 백사장이 아름다운 바다 '세계 3대비치'-

 

눈부시게 내리쬐는 아름다운 보라카이의 태양.
그리고 시원한 감촉으로 와닿는 부드럽고 하얀 보라카이의 화이트 샌드 비치.
보라카이는 이처럼 뜨거움과 시원함이 부드럽게 공존하 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
한번쯤 직접 거닐며 느껴보자.

 

 보라카이는 청록색 빛깔의 바다와 4킬로미터에 달하는
눈처럼 곱고 깨끗한 백사장이 있는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중 하나로 꼽힌다.
20년 전까지만 해도 이 섬은 인적이 드문 장소를 꺼리지 않는 배낭여행자들에게만 알려져 있었다.
1990년도 까지는 전기공급이 턱없이 부족했다. 그러나 입소문으로 모험을 즐기는 외국 관광객들이
하나 둘씩 찾아들면서 현재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로 발돋움했다.
현재는 고급 호텔, 음식점, 바(Bar)를 지어 수천명의 필리핀과 외국인들을 매혹 시키고 있다.
백사장은 보라카이 섬의 심장부이다. 세련된 바와 아늑한 음식점들이 해변가에 길게 널려있으며
일몰을 바라볼 수 있도록 최적의 지점 에 위치되어있다. 세계적인 요리 역시 맛볼수 있다.
이 섬은 각종 회의와 이벤트 장소로도 유명 하다. 더 깊은 보라카이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마녹마녹 비치 (Manoc-Manoc Beach) 쪽으로 걸어가 보자.

가는 길목에는 닭싸움 또는 타리파파 마켓 (talipapa market)을 구경할 수 있다.

 

 

 

 

  ◈지리
아크란에 있는 보라카이 섬은 바나이 섬 북서쪽에서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섬은 가로폭이 약 7km정도 된다

  ◈경제
관광산업이 이 섬의 경제적 뒷바침을 해주고 있다.

  ◈언어/사투리
영어와 따갈로그가 주 언어이다.

  ◈기후
이 섬의 기후는 아미한 (북동의 바람)과 하바갓 (남서풍 몬손)으로 나뉘어 있다.
날씨는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수시로 바뀐다. 아미한 시즌은 대체로 9월/10월에서 5월/6월까지이고
그 외는 모두 하바갓 시즌이다. 온도는 아 미한 시즌때 약 90화씨(약32섭씨)까지 올라가며,
하바갓 시즌에는 약 68화씨(20섭씨)까지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