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에서 생긴일!

안전한 허니문여행사 고르는 법~

허니문여행사 선택법

 

허니문여행사의 잦은 부도로 올초 몰디브 전문 여행사를 포함해 지난해부터 적어도 14곳의 여행사가 잇따라 문을 닫으면서, 허니문을 준비하는 신랑 신부님들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예비 신혼부부! 모든이의 축복을 받고 시작해야될 결혼생활에 악재가 있을 수는 없겠죠?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허니문의 시작은 믿을 수 있는 여행사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관광협회에 공제영업보증에 가입했는지 확인여부와 여행경비는 여행사 이름으로 입금을 하셔야 된다는 사실! 너무 싸거나 지나친 할인을 할 경우에 의심을 해보셔야 됩니다

이외에  믿을 수 있는 허니문여행사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여행사 영업보증보험 가입 유무 확인

여행사는 여행객의 보호를 위해 필수 적으로 보증 보험에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보증보험이 있다면 여행사가 부도가 나더라도 보증 보험사를 통해 지불된 여행 경비를 환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유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증 보험 유무 확인 사이트(www.tourinfo.or.kr)서 확인한 후 여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영업보증 보험 외에 추가적으로 여행업자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 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여행사들도 있으며 이 또한 꼭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허니문에어텔닷컴은 영업 공제보험, 여행업자 배상책임보험(3억원)을 가입했다는 사실~^^

트래블 네트워크는 허니문에어텔닷컴의 법인명입니다.^^

 

 

 

 

 

 

 

 

 

2. 최소한 3개 이상의 여행사 견적 비교

누구나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여행하기를 원하지만 상식을 넘는 저렴한 가격은 반드시 의심해봐야 합니다.

다른 곳과 적어도 10~15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곳은 재정 상태에 문제가 있어 현금이 급히 필요한 여행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잘 비교해보셔야 됩니다.

여행사가 달라도 포함 내용과 특전, 일정 등이 비슷하다면 요금 역시 비슷한 수준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여행사에서 견적도 받으시고 허니문에어텔닷컴에서도 비교 견적 받아보세요^^

 

 

 

 

 

3. 해외 현지 여행사는 피할 것

모든 여행사에 해당하는 건 아니지만 현지에 있는 여행사의 경우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해외에 있는 만큼 직접 여행사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어려운 데다가 관련 기관을 통해 그 신뢰도를 확인하기도 곤란합니다.

이런 곳은 국내법의 테두리에 벗어나 있기 때문에 여행 중 불이익을 당하더라도 제도적 보호를 받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4. 꼭 여행사를 방문해 볼것

단순히 여행사의 외적인 규모나 위치만으로는 신뢰도를 가늠할 수 없지만 하나의 방법이 될 수는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상담을 받으면 직원들이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는 곳인지, 얼마나 전문적인지 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니문에어텔닷컴은 홍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50m 거리에 있으며, 각 지역 전문가들이 사랑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허니문에어텔닷컴은 어느누구에게나 문이 열려있습니다. ^^

 

 

 

 

 

 

 

 

5. 항공권은 가급적 카드로 발권할 것

항공권을 결제할 떄 현금보다는 카드가 안전합니다. 여행사가 고객의 돈을 갈취하겠다는 악의를 품었다고 가정할 때,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여행사로 몰래 환불이 되는 상황을 파악하기 힘들지만 카드 결제 시 취소가 되면 그 내용이 통보되기 때문입니다.

 

 

 

6. 현지 리조트 확인은 출발 2주 전에

간혹 마음이 놓이지 않아 현지 리조트에 직접 전화를 하는 고객님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예약하고 결제한 직후보다는 허니문을 떠나기 2주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한 직 후에는 예약이 되어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난 후 여행사가 마음대로 예약금을 뺄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을 앞두고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 해당 여행 지역의 여행 적기 확인

완벽한 허니문을 위해서는 여행사 선택도 중요하지만 해당 지역이 여행하기에 적합한 때인지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날씨는 여행사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쩌면 가장 기본 중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