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에서 생긴일!

몰디브 도착 후 고객님께서 많이 하시는 질문 모음 2탄!!!

 

 

몰디브 FAQ 2탄!!!

 

Q6.  팁은 하루에 얼마를, 누구한테 줘야 하나요? 안 주자니 좀 그래서요.

A6.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모든 금액에는 10%의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지 않으시면 굳이 팁을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주시길 원하신다면 방 청소하는 룸 보이나 웨이터한테 매일, 또는 하루 걸러서 주셔도 됩니다. 웨이터의 경우 세끼마다 다 주시는 것도 꽤 많이 나오므로 말 그래도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경우에 주시면 되는겁니다.


Q7. 익스커션을 하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요?

A7. 한국 고객님들의 경우 선셋피싱을 많이 하십니다. 드실 수 있는 고기를 잡으실 경우 대부분 메인 레스토랑에서 소정의 차지와 함께 이튿날 점심이나 저녁으로 요리를 해줍니다. 배멀미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 상주 의사에게 말씀하셔서 멀미약을 드시되 늦어도 출발 1 시간 전에는 드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하프데이 로컬섬 투어의 경우 섬을 방문하셔서 보실 수 있는 것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별로 권장해드리지는 않으며 풀데이 투어의 경우 피크닉+ 로컬섬투어를 같이 하기 때문에 이는 권장해드릴만 합니다. 샌드뱅크 피크닉도 좋습니다. 예약을 하시게 되면 해당 날짜에 밀물, 썰물 시간대를 보고 직원이 고객님께 컨펌을 해드리게 됩니다. 음식은 샌드위치 등 간단한 피크닉 바구니가 제공됩니다. 돌핀투어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날씨, 해류에 따라 돌고래를 보지 못하시는 날도 있기 때문에 다이빙센터나 워터스포츠에서 미리 알려드릴 것이며 고객님들의 동의 하에 진행을 합니다. 가시게 되면 돌고래를 보지 못하시더라도 일단 비용은 청구가 됩니다. 스노클링 트립도 권장해드리며 수영이 서투르신 경우 구명조끼 착용 필수 입니다.


Q8. 식사 시 물은 한국처럼 무료로 무제한 주나요?

A8. 아닙니다. 이 곳은 섬나라이기 때문에 물이 귀하며 전부 수입입니다. 웨이터가 친절하게 다가와서 '물 드릴까요?' 물어보는 것은 주문으로서의 의미입니다. 올 인클루시브 고객님들의 경우 물이 포함이지만 다른 밀 플랜들은 음식만 포함입니다. 결론은 물도 사드셔야 한다는 얘긴데 여기서 요령을 알려드리지면 객실 내에 제공되는 데일리 무료워터 한 병 식사 시에 가져가셔서 드시면 됩니다. 보통 이 경우를 문제 삼는 웨이터들은 없으며 고객님들 대부분이 식사 시 물이 아닌 과일 쥬스나 탄산음료를 따로 주문해서 드시므로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의문점이 생기실 때마다 담당 웨이터에게 유료인지 물어보시는 겁니다. 나중에 청구되고 항의하시게 되면 늦습니다.


Q9. 스피드 보트 지역 리조트로 가는데 수상비행기를 한번 타 보고 싶은데요.

A9. 말레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리조트들의 경우 Photo Flight 이라고 하는 익스커션이 있습니다. 이 익스커션은 최대 13 명이 필요함으로 컨펌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13 명 정원이 다 찬다고 가정했을 때 1 인당 비용은 평균 110 달러+16%세금이며 13 명이 모이지 않을 경우 어차피 수상비행기 하나는 대여하는 것이므로 빈 좌석들 금액은 Photo Flight 에 참여하시는 고객님들께서 감당, 따라서 금액이 높아지게 됩니다. 진행 하게 되면 공항에서 출발하여 15 분간 비행을 하게 되며 시간이 무척 짧기 때문에 떴다가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후에 룸얼랏을 다시 이용하시어 수상비행기 지역 리조트를 가보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10. 밤 비행기로 한국으로 돌아가는데요, 레이트 체크아웃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10. 리셉션에 문의하시면 고객님의 객실이 해당 날짜에 연장 이용이 가능한지 하루 전날 컨펌 해드립니다. 비용은 고객님의 룸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지지만 평균 250 달러+세금 이라고 보시면 되며, 디파처 시간까지 계실 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방 상황에 따라 가장 늦게까지 쓰실 수 있는 시간은 20:00 시 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18:00 시까지만 이용 가능하시게 됩니다. 방 상황에 따라 객실 이용시간이 짧다고 해서 DC 를 해주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