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호주,뉴칼레도니아

[호주]골드코스트에서 꼭 가봐야 할 곳!

골드코스트(Gold Coast) 관광지 정보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 - 황금빛 해변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란 이름 그대로 서퍼들의 천국을 의미한다.
이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골드코스트의 중심이며 해변 휴양지로서 5km에 걸친 해안선은 골드 코스트의 많은 비치 가운데서도 가장 길다.
바다는 서핑과 수영을 하는 사람들로 그리고 해변은 일광욕이나 비치 볼을 하는 사람들로 늘 붐빈다.
해안선을 마주보며 고층 건물들이 나란히 늘어서 있는 서퍼스 파라다이스의 거리, 해안 거리(The Esplanade)에는
서핑 숍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티셔츠, 선물용품 가게들이 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거리의 중심은 카빌 애비뉴(Cavill Ave.)로,
해안 거리에서부터 오키드 애비뉴가 만나는 곳까지 몰로 형성되어 있다. 이 구간은 차가 다니지 않는 보행자의 천국이다.
여기저기 놓인 벤치와 노상 카페는 관광객들의 휴식처이며, 도로 양쪽으로는 대형 쇼핑 센터와 레스토랑, 페스트 푸드 가게들이 있다.
오키드 거리(Orchid Ave.)에는 음식점, 아케이드가 많고 나이트 클럽과 디스코테크가 몰려 있어 저녁 시간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서퍼스 파라다이스의 대부분의 땅을 일본인들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인 관광객들과 일본인 상점 등을 많이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아니라면 마치 일본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도 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조금만 벗어나 근교로 나가면 씨월드(Sea World), 드림월드(Dreamworld), 워너브라더스 무비월드, 웨트 앤드 와일드 등의
테마 파크를 비롯해 남부의 커럼빈 야생조류 보호구역 등 흥미 있는 유원지가 많다. 또한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가로지르는 인디 자동차 경주를 비롯하여,
경마 시합, 게임 낚시 토너먼트, 요트 경기, 철인 경기, 삼종 경기, 마라톤과 재즈 앤드 블루스 페스티벌, 카니발 등의 다양한 쇼가 펼쳐진다.

 

 

 

 

 

     ▶드림월드(Dream World) - 오스트레일리아의 디즈니랜드

 

 


서퍼스 파라다이스와 브리즈번 사이의 쿠메라(Coomera)에 있는 드림월드 (Dreamworld)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디즈니랜드'다. 다양한 놀이 기구들과 쇼, 주제별 공원, 기타 볼거리가 풍부하다.
리버 래피즈나 썬더볼트 롤러코스터를 타도 좋고, 코카콜라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든지, 증기 유람선을 타거나,
코알라 컨트리(Koala Coutry)에서 코알라를 한번 안아 보는 것도 좋다.
드림월드 주요시설로는 코알라 컨트리(Koala Country) 외에도 카카두 웨트랜드(Kakadu Wetland), 데인트리레인포레스트(Daintree Rainforest),
아웃백어드밴처(Outback Advanture) 등 총 4개의 테마로 구성 되어 있다. 모두 호주 특유의 자연을 소재로 삼아서 처음 접하는 이들에겐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퍼시픽 고속도로(Pacific Highway), 오젠포드(Oxenford)에 위치하고 있는 드림월드는 서퍼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북쪽 25분, 브리즈번 남쪽 40분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드림월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대부분의 놀이기구는 입장료만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코인을 넣는 것, 코알라와의 사진찍기 등은 유료다.

 

 

 

 

     ▶파라다이스 컨트리 농장(Paradise Country)

 

파라다이스 컨츄리는 호주의 전통 목장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퀸즐랜드 주 남동쪽에 위치한 골드코스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퍼스 파라다이스에서 북쪽으로 20분, 브리즈번에서 남쪽으로 4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양털깍기와 양치기 등 전통적인 호주 목장의 생활과 개 쇼 등을 볼 수 있고, 승마와 우유짜기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샴페인 요트 크루즈

 

90만불의 초호화 요트(10인승)에 탑승하여 골드코스트의 경치를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