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하와이,라스베가스

☞카우아이☜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자연 절경 " 와이메아캐니언 "

안녕하세요 허니문 에어텔 닷컴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카우아이의 "와이메아 캐니언"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자연절경이라고 손꼽히는 카우아이의 " 와이메아 캐니언 " 은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리웁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와이알레알레 산 정상에서 내려오는 강줄기와 홍수에 깎여 만들어진 와이메아는 태평양에서 가장 큰 협곡이다. 마크 트웨인은 이 협곡을 '태평양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격찬했다. 그랜드캐니언만큼 크지는 않지만 장엄한 풍경은 그에 못지않기 때문이다. 카우아이 섬에 있는 협곡은 코케에 주립공원에 포함된 보호구역이다. 이곳은 원래 화산의 일부였다. 그런데 화산의 측면이 붕괴하자 와이메아 강이 화산암 지대에서도 지층이 약한 부분을 깎으면서 흐르기 시작했다. 이 지대에는 철이 들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붉은색을 띤다.

 

그러나 500만 년 동안 강물의 침식작용으로 여러 가지 색의 용암층이 지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붉은색, 녹색, 푸른색, 회색, 보라색이 협곡의 바위산, 구릉지, 골짜기를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카우아이에 희귀한 아카시아속나무와 붉은 꽃이 피는 오히아레후아나무가 울창한 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데 군데군데 장미가 자란다. 협곡에는 주변을 잘 둘러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지점이 많다. 그중에서도 칼라라우 지점이 가장 전망이 좋은데, 칼라라우밸리와 나팔리 해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협곡 전역과 알라카이 습지 근처까지 이어진 72킬로미터에 이르는 길도 마련되어 있다.

 

 

 

다음 이시간에는 빅아일랜드 섬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사진,글출처 -  하와이 관광청 )

 

▶▶▶ 더 많은 허니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얻으실수 있습니다 ^^

무료 전화상담 TEL 02.516.6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