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허니문에어텔닷컴

'와이' - 손으로 하는 태국 인사법 본문

어디로 갈까?/태국,베트남

'와이' - 손으로 하는 태국 인사법

거품없는여행 ....최저가허니문 허니문에어텔닷컴 2012. 11. 9. 15:40

'와이' - 손으로 하는 태국 인사법

 

 

태국으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필수 교육과목~ㅋㅋㅋ

 

손으로 하는 태국의 인사법 '와이' why 이거 아닙니다.^^

 

모든 나라에는 그 나라의 종교와 사회구조에 따라 나타나는 문화의 모습들이 있다. 생활속에서 묻어 있는 방식들...

그중에서도 사람을 만나 하게되는 인사법이 그중 하나다.

 

 

 

 

 

태국의 인사법은 어떤지 알아보자!! 

 

 

태국의 인사법 '와이'는 태국 어디에서든 태국인삿말과 함께 합장을 하며 미소를 짓는 모습인데, 많은 매스컴을 통해서나 동남아 여행을 다녀온 지인들로 부터 익히 들어 익숙한 인사법이다.  

합장을 하면서 하는 말은 '안녕하세요'라는 태국 인삿말 '싸왓디 캅', '싸왔디 카'이다.

 

 

 

태국 인사 '와이'도 하는 방법이 다르다?

 

태국의 손 인사법 '와이' 역시 인사를 받는 사람의 나이 또는 신분에 따라 손의 위치와 높이가 달라진다.

예를 들어 나이가 비슷한 친구 또는 나이 어린 사람에게 인사를 할때는 턱 아래쪽에 손을 위치하게 되고, 나이가 많은 연장자나 부모님, 직장 상사에게 인사를 할때에는 입쪽에 손을 위치하게 된다.

또한 큰스님이나 존경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썹 사이 미간에 손을 두고 인사를 하게 된다.

특히 일반 국민들이 평생 살면서 한번이라도 볼까말까한  태국의 국왕인 라마9세를 만나게 된다면 손은 머리 위로 올려 인사를 하게 된다.

 

 

 

 

 

**'와이' 손인사법은 불교의 합장과도 비슷해 보이지만 많은 내전과 인접국가들의 침입을 오랫동안 받고, 전쟁을 하며 지내온 타이인들이 사람을 경계하며 서로의 손에 무기를 소지하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한 고대의 인사법에서 많은 영향을 받아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미소를 짓게하는 좋은 인사법 중에 하나이다. 태국으로 허니문을 떠나는 신혼여행객들이나 일반 여행객들도 목인사 말고 손인사'와이'를 해보는 것도 여행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기 될것이다.

먼저 인사를 하신다면 현지 태국인들은 밝은 미소로 '싸왓디 캅!!'이라고 답례를 할 것이다.

 

 

출처 - http://cafe.naver.com/honeymoonday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