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태국,베트남

태국 요리 - 간단하게 즐기는 태국 음식

태국 요리 - 간단하게 즐기는 태국 음식

Thailand Food

 

 

태국 식당에서 메뉴를 보고 있노라면 무엇을 시켜야 할지 고민학 된다. 카우 팟(볶음밥), 꾸어이 띠아우(쌀국수) 같은 한가지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상과 쏨땀, 찜쭘 등의 이싼(동북부 지역)음식을 판매하는 노점상들은 메뉴가 상대적으로 단순한 편이지만, 일반 레스토랑에는 상당히 복잡한 메뉴가 등장한다.

 

많게는 한 레스토랑의 메뉴가 40여 페이지에 이르는 데도 있다. 이는 어떤 양념과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는 태국요리의 특징 때문. 선택하기가 난감하기도 하지만 조금이라도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가면 식사를 해결하는 수준을 넘어 참다운 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태국 음식은 한 두명보다 여러명이 모여 여러가지 음식을 시켜놓고 나눠 먹는게 좋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태국 음식을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4명을 기준으로 음식을 주문한다면 얌(태국식 매운 샐러드) 또는 쏨땀, 아한탈레(해물요리), 똠얌또는 껭쯧(스프), 팟(볶음 요리) 또는 카레와 밥 정도를 주문하면 된다. 요금은 1인당 150B~400B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물과 얼음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태국 음식

 

거리의 노점상, 쇼핑 몰의 푸드코트 등지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도 늘 등장하는 메뉴다. 요금은 20B~80B.

 

 

꾸어이 띠아우 Kuay Tiaw

쌀국수.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다. 돼지고기, 닭고기 등과 어묵, 두부, 야채 등을 넣어서 요리한다. 야채 중에는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팍치(고수나물)가 들어가게 마련이다. 팍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미리 '마이 싸이 팍치(팍치를 빼주세요)'라고 말하는게 좋다. 음식을 주문할 때는 면의 종류와 국수에 넣고 싶은 고기 종류를 말해야 한다. 가는 면은 쎈 미, 중간 꿁기는 쎈렉, 넓은 면은 쎈 야이라고 부른다.

 

 

 

 

 

카우 팟  Khao Phat

볶음밥. 쌀국수와 더불어 가장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다. 주재료로는 무(돼지고기), 느아(소고기), 까이(닭고기), 탈레
(해물), 카이(계란), 팍(야채) 등이 있다. 돼지고기 볶음밥을 주문하고 싶다면 '카우 팟 무'라고 말하는 등 카우팟+주재료를 말하면 된다.

 

 

 

 

 

팟타이 Phat Thai

태국식 볶음면. 면 볶음으로 해물을 주로 섞어서 요리하며 땅콩가루를 얹어준다.

 

 

 

 

 

팟 까파우 무쌉 Phat  Kapao Moo Sab

바질과 함께 볶은 돼지 고기 덮밥. 고추와 바질을 넣어 볶은 돼지 고기 요리로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도 어울리는 편. 닭고기를 원할 경우 '팟 까파우 까이 쌉'이라고 한다.

 

 

 

 

 

카우 깽 Khao Kaeng

카레 덮밥. 태국식 카레는 인도보

다는 약하지만 향이 강하며 국물이 많은 편이다.

 

 

 

 

카우 무댕 Khao Moo Daeng

붉은색 돼지고기 덮밥.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밥과 함께 주는 음식으로 고기가 약간 단편이다.

 

 

 

 

 

카우 만 까이 Khao Man Kai

기름기 있는 닭고기 덮밥. 찐 닭고기를 썰어 주며 국물과 고추가 들어간 양념을 함께 준다.

 

 

 

 

 

카우 카 무 Khao Kha Moo

돼지 족발 덮밥. 계란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자료출처 :태국 관광청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