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에서 생긴일!

몰디브 도착 후 고객님께서 많이 하시는 질문 모음 1탄!!!

 

몰디브 FAQ 1탄!!!

 

Q1. 공항미팅은 왜 이렇게 짧은가요?

A1.  해당 리조트로 들어가시는 고객님들은 같은 항공, 아니면 도착시간대가 비슷한 다른 항공으로 오시는 다른 국적의 고객님들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저희 측에서 고객님들과 미팅을 길게 할 경우 다른 고객님들께서 기다리셔야 함으로 폐가됩니다. 따라서 공항에 도착하시게 되면 안내문과 함께 짧은 설명 후, 해당 리조트 공항직원에게 최대한 빨리 안내해드려야 하는 것이 저희의 의무입니다.


Q2. 왜 우리가 다른 고객들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보트 우리만 타고 가는 거 아니었나요?

 A2. 아닙니다. 전부 공동 이용입니다. 고객님만 보트에 탑승하시는 것을 원할 경우 개인적으로 스피드보트를 대여하셔야 하며 이는 평균 350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그 시간대에서 해당 리조트로 가시는 고객님들 밖에 없을 경우 운 좋게 고객님들만 타고 가실 수도 있습니다. 수상비행기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통째로 한대 대여하시는데 2000 달러 넘게 비용이 나옵니다.


Q3. 지금 가는 리조트에 한국사람들 많은 가요? 많은 거 싫은데

A3. 어딜 가시더라도 아주 없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시게 될 리조트는 한국마켓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리조트입니다. 한국 고객님들은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한국 고객님들께서 많이 이용하시는 리조트는 통계적으로 그만큼 수중환경과 서비스 모두 좋은 리조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Q4. 영어를 잘 못하는데 가서도 잘 할 수 있을까요?

A4. 몰디브는 영어가 공용어이지 모국어는 아닙니다. 스텝들도 다양한 국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어가 유창한 것 보다는 오히려 짧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익스커션이나 스파, 식당 예약도 원하시는 날짜, 요일, 시간, 객실 번호만 대시면 끝납니다. 예약 시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한국인 상주 직원에게 부탁하시면 됩니다.


 

Q5.  비용 지불은 언제 하나요? 카드도 되나요?

A5. 체크 아웃 시간인 12 시에 리셉션에 오셔서 한꺼번에 결제 하시게 됩니다. 모든 부대시설 이용 시 룸싸인 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메이저 크레딧 카드 (비자, 마스타 등)을 받고 있으며 직불카드는 잘 안됩니다. 또한 명심하셔야 할 것은 리조트는 하나의 섬입니다. 카드로 결제 하셨다가 통신상의 문제로 당장은 기계에서 승인이 떨어지지 않으나 몇 시간 후에 승인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로 결제 후 변심하셔서 현금결제로 바꾸신다거나 하면 더블 차지 등 후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체크아웃 하루 전날 내역을 확인해보시고 어떻게 결제를 하실 것인지 미리 계획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