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발리,롬복,바탐

[발리] 발리(Bali)는 어떤곳 일까?

발리(Bali)는 ?

 

 

 

 

 

◈발리개요

인도네시아 소 순다열도에 위치해 있으며 발리의 크기는 총 5,700여 평방킬로미터이고 제주도 보다 3배 정도 크다. 이 섬의 총 인구는 약 280만 명 정도인데, 이들의 90% 가량이 힌두교를 믿는다. 발리의 마을에는 창조의 신, 모호의 신, 믿음의 신 등을 모시는 여러 사원이 있으며, 이들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신앙을 지켜나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을 어느 곳을 가든지 개인 사원이 있으며 그 숫자만 2만여개가 넘는다. 그래서,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곳을 신들의 섬 이라 부르기 시작하였다.

발리는 종교적으로 가장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는 아궁산 기점으로 해서 동쪽과 서쪽으로 산맥이 길게 뻗어 있으며 화산지역으로 양분된 평야에서 쌀(이모작)과 같은 곡식들을 주요 농산물로 경작한다. 발리에서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촌락의 형태로 생활하고 있으며 가족집단인 반자르는 발리 사회의 가장 기본구성단위에 속한다. 또한, 발리에서는 아직까지 계급문화가 남아 있어 그들의 문화가 완전한 근대화가 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발리 주민 대부분이 쌀을 주산물로 하는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일부는 관광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기후/시차

발리는 열대 우림과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나뉜다. 우기는 10~3, 건기는 4~9월까지이며

우기에는 게릴라성 소나기가 하루에 서너 번 정도 오는 것이 고작이다. 우기와 건기의 기온변화는 거의 없지만, 건기 때가 우기 때보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우기 때에는 과일이 풍부하고 낮의 길이도 평소보다 길어진다. 연중기온은 21~32도 정도이다. 발리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다.

 

 

◈종교
인도네시아는 국민의 90%이상이 이슬람교인 반면에, 발리는 주민의 90%이상이 힌두교를 믿는다. 따라서, 발리는 다른

인도네시아의 문화와 매우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다.

만약, 인도네시아와 발리를 모두 여행하게 될 경우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통화/전압
발리의 기본 통화는 Rp(루피아)이며, US$1는 보통 9,000Rp 정도이다. 일주일간 발리를 여행한다고 하였을 경우 US$20정도를 Rp로 바꾸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음료수나 물, 기타 소모비용(필름, 과일, 입장료등) Rp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다. 일반적으로 물 100ml 한 병이 2,000Rp, 콜라 한 병이 4,500Rp 정도이다. 발리는 220V 사용가능하며, 50Mhz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