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유럽

[스위스 열차 노선] 빌헬름 텔 특급(The Wilhelm Tell Express)

[스위스 열차 노선]

 

빌헬름 텔 특급

The Wilhelm Tell Express

 

스위스의 최고의 풍경을 감상하며 기차여행은 어떨까요??

최고의 풍경을 간직한 기차 노선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빙하 특급

2. 베르니나 특급 

3. 골든패스 라인

4. 빌헬름 텔 특급

5. 팜 특급

6. 프리 알핀 특급

7. 레지오 특급 뢰치베르거

 

 

 

 

 

 

 

 

 

루체른에서 티치노로 화려하게 입성.

 

이 열차의 '특급'은 결코 빠른 속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완벽하고 최고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루체른에서는 우아한 객실을 갖춘, 역사적으로도 유명한 1등급 외륜선에 오릅니다. 2~3시간 정도 항해하며 선상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에 고타드 철도의 1등급 파노라마 열차로 환승하여 티치노의 로카르노로 이동 합니다.

 

루체른 호수에서 낭만 가득한 외륜선을 타고 잔잔한 호수를 항해합니다. 아름다운 전원마을과 마을을 둘러 싸고 있는 산들의 경치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스위스의 자연을 보다보면 호수 끝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유람선은 호수의 끝과 끝을 오가며 여행객들을 실어 나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빌헬름 텔은 사슬에 묶인 채 폭풍우를 몰아치는 이호수를 건너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옮겨 졌다고 합니다. 오늘날 텔샤펠이라 불리는 이곳은 그가 추적자들을 피해 힘차게 '텔슈플라테(Tellsplatte, 텔의 암붕)'로 뛰어내린 장소입니다.

 

여행객들은 외륜선에서 내린뒤 플뤼렌에서 고타드 철도의 우아한 파노라마 열차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이 열차를 타고 우어너란트 지역을 지나 15km 길이의 고타드 터널까지 가게 됩니다. 아이롤로 터널 반대편은 티치노의 라벤티나 계곡이며 이 지역은 이탈리아어를 사용하는 곳으로 남부의 태양에 맞는 색다른 삶의 방식을 만나게 됩니다.

 

www.wilhelmtellexpress.ch

 

 

 

 

 

 

빌헬름 텔 특급 운행구간

 

루체른 - 루체른 호수 - 플뤼렌 - 고타드 - 벨린쪼나 - 루카르노 - 루가노

 

 

벨린쪼나에서 열차 환승

빌헬름 특급을 타려면 1등급 티켓 및 패스와 함께 좌석 예약이 필요합니다.

필수 추가 서비스는 추가요금이 부가되는데, 선상런치, 열차 및 크루즈 예약과 기념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가까운 영업점이나 스위스내 대형 기차역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선상 크루즈는 외륨 증기선으로 운행되는 것이 보통이며 발동기선이 운행 되기도 합니다.

 

가격 및 운행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빌헬름 텔 특급 프리미엄

1등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3개 코스로 이루어진 선상메뉴, 웰컴 음료, 열차 내 다국어 가능한 투어가이드의 친절한 가이드 및 기타 깜짝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1등급 스위스 패스의 특별 프리미엄 추가 서비스. 하절기 중 각 방향 매일 1회 운항합니다.

 

 

 

자료출처 : 스위스 관광청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