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유럽

[유럽] 절벽으로 연결된 다섯개의 해변마을 "친퀘테레"

 

 

절벽으로 연결된 다섯개의 해변마을 "친퀘테레"

 

이탈리아 북서부 라 스페치아 지방의 친퀘테레는 '5개의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곳이에요!

리오마지오레, 마나롤라, 코나글리아, 베르나차, 몬테로소 알마레 이렇게 5개의 마을 입니당

 

각기 다른 매력을 띄고 있는 5개의 해변마을들은

유네스코에서 세계유산으로 지정해 놓고 있어요

 

파스텔톤의 집과 좁은 골목길, 그림같은 포구와 아기자기한 레스토랑이 어우러져 있고,

길 아래는 바다와 파도가,

길 위 산비탈은 포도,올리브 밭으로 이루어진 풍경들을 볼 수 있어요!

 

 

이탈리아 부분 여행계획을 처음 짤 때부터 잊지 않고

꼭 가고싶은 관광지로 정해놓았었던 친퀘테레!!

예전에 우연히 친퀘테레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처음보고 언젠간 여긴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절벽에 위치한 마을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알록달로 예쁜집들이 아기자기해 보이기도 해서 그랬던것같아요ㅎㅎ

 

5개의 마을로 이루어져 있는 친퀘테레

 저는 제일 멀리있는 마을인 몬테로소부터 거꾸로 천천히 돌아오기로 했어요

몬테로소 역에서 나가자마자 보이는 풍경이 바로 탁트인 바다여서 너무 좋았어요

해변자체가 크고 넓지는 않지만 해변을 즐기기에는 적당했던것 같아요

역에서 내려서 정면으로는 넓은 바다가! 왼쪽에는 절벽이, 오른쪽에는 레스토랑 및 상점들이!

첫 느낌부터 아주 매력적인 몬테로소 였어요^^

 

 

친퀘테레는 5개의 마을로 이루어져있어서

보통 마을을 전체 다 둘러보려면 여기서 1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경치도 좋고 트래킹 코스도 잘 되어 있기때문에 몇일씩 머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친퀘테레는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도시쪽에 사는 이탈리아 현지인들도

휴가철이 되면 이곳으로 많이 휴양을 온다고 하더라구요~

 

바다에서 놀고 싶었지만 수영복이 없었던 관계로, 트래킹만 하고 왔어요~

절벽마을이다 보니 간단한 트래킹이 아니라 등반수준..

그래도 힘들게 올라가다가 한번씩 뒤돌아보면

보이는 넓은 바다와 절벽들을 바라보면서 위안이 됬어요..

트래킹코스는 잘 짜여졌지만 자연도 느낄수 있는..뱀도보고, 도마뱀도 봤다는.....

정글에 온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잘 다듬어진 아스팔트바닥이 아니어서 더 정감가고 즐거웠던것 같아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쫄쫄 굶고 간 우리는 사실 내리자마자 밥부터 먹으러 갔어요..^^

피렌체에서 출발하여 피사까지 보고 오느라

아침일찍 나온 우리는 얼마 고민도 안하고 눈에 보이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갔는데 럭키! 제대로 찾아 들어 갔네요

마지막 점심 손님으로 들어가서 우리까지만 받고 다음에 오는 손님들은 들어오지도 못했어요..ㅎㅎㅎ

해산물 파스타와 피자, 사진은 없지만 해산물 튀김도 먹었어요!!

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를 시킬때마다 어떻게 나올지 기대하는 맛이 쏠쏠해요

어떤곳은 소스를 사용하기도 하고, 어떤곳은 오일만 사용하기도 하고~~

저는 원래 아무거나 잘 먹어서 다 맛있지만.. 여기는 진짜진짜 맛있었어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크기도 정말 크고, 해산물도 진짜 듬~뿍 들어있었어요!^^

 

 

피자는 세가지 맛을 느낄수 있는 피자로!

버섯, 올리브, 베이컨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피자를 시켰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얇은 도우에 토핑은 듬뿍~재료를 참 아끼지 않는것 같아요ㅎㅎㅎ

이탈리아 피자는 참 기본에 충실한데 맛있는게 신기해요..ㅎㅎㅎㅎ

진짜진짜 맛있었어요ㅎㅎㅎㅎㅎ

 

 

이건 유명한 이탈리아 맥주!

너무 맛있어서 매 식사때마다 테이블에 올려져 있었던것 같네요..ㅎㅎㅎ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고, 식사도 맛있고, 맥주도 맛있고~다 좋았던 몬테로소!!

 

몬테로소에서 트래킹까지 하느라 너무 오랜시간 있다보니,

다음 마을들은 잠깐씩밖에 들리지 못했어요 ㅠㅠ

하지만 잠깐씩만 들려보아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수 있었던것 같아요

정말 5개의 마을들이 다 제각기 다른게 신기했던 친퀘테레

나중에는 꼭 친퀘테레만 집중적으로 다시 가보고 싶어요^^ 

궁금하신 점은 문의 주세용!^.^

 

 

 

예약문의:02-516-6226

허니문에어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