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괌,사이판,타히티

[괌] 괌(Guam)은 어떤곳?

괌(Guam)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시차가 한국보다 1시간 빠른 괌은 우리가 생각한 것 보다 가까이에 있다.

 

 

 

 

위치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괌은 미국령 중 가장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미국의 하루가 시작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괌은 발바닥 모양을 하고 있으며, 면적은 549 평방km 길이는 48.39km로 서울과 그 면적이 비슷하다.

 

 

 

 

기후

 

괌은 열대 기후에 속하지만, 낮 기온이 32℃를 넘거나 밤기온이 21℃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어 따뜻하고 상쾌한 날씨를 유지한다.

또한, 북동 무역풍이 불어 오염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더울때면 땀을 식혀주기도 한다.

 

 

언어

 

미국령인 괌의 공식언어는 영어지만, 괌원주민들은 그들의 고유 언어인 차모로 언어를 사용하기도 하고, 2차 세계 대전 기간중의 일본 통치의 영향으로 일본어를 구사하기도 한다. 또한 한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남에따라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는 괌 주민들의 경우 한국어도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다.

 

 

문화

 

매혹적인 해변, 고급스러운 호텔들 편리한 쇼핑환경과 함게 빼놓을 수 없는 괌의 또 다른 매력으로는 괌만이 가진 고유한 문화를 들 수 있다.

전쟁, 정권교체 등의 혼란속에서도 괌의 자랑스러운 전통과 문화유산은 꾸준히 발전하여 현재 생명력이 넘치는 괌의 고유한 매력으로 그 빛을 발하고 있다.

괌의 전통문화는 괌의 원주민인 '차모로족'의 문화로 대표되는데, 괌 곳곳에는 차모로족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 자료협조 : 괌광관청, pic리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