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하와이,라스베가스

[하와이] 마우이(Maui)는?

마우이(Maui)

 

 

 

 할레아칼라 정상 구름 위에 서 보세요. 13m의 고래가 라하이나 앞바다에서 솟구치는 광경을 만나 보세요. 하나로 가는 길에 180도로 굽어진 길을 따라 장관을 연출하는 폭포들을 만나보세요. 마우이를 방문하면 왜 이 섬이 “마법의 섬”이라는 별칭을 갖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마우이는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지만 생각보다 많지 않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작은 마을과 더불어 곳곳의 고급스런 호텔들은 복잡한 일상을 떠나 마우이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습니다.

업컨트리 마우이의 아름다운 산비탈에서 세계 최고의 해변으로 여러 차례 선정된 바 있는 해변들에 이르기까지 마법의 섬 마우이는 여행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모든 마술처럼, 마우이를 직접 체험해 봐야 그 명성을 비로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우이는 웨스트 마우이, 사우스 마우이, 센트럴 마우이, 업컨트리 마우이, 이스트 마우이, 이렇게 5개 지역으로 나뉩니다.하와이 제도는 대체로 바람이 불어가는 서쪽은 더 건조하고 바람이 불어오는 동쪽은 더 습합니다. 대부분의 마우이 리조트는 화창한 웨스트 마우이와 사우스 마우이에 있는 반면, 이스트 마우이의 하나에서는 싱그러운 녹지가 많은 도로를 볼 수 있습니다. 할레아칼라 화산은 마우이 남동부 지역에 있으며 분화구가 깊이 3,000 피트(914m), 둘레 21 마일(33km)입니다.

 

 

마우이로 가는 교통편

 

마우이의 주 공항은 카훌루이 공항(OGG)입니다. 웨스트 마우이의 카팔루아 공항(JHM)과 이스트 마우이의 하나 공항(HNM), 이렇게 두 곳의 소규모 공항도 있습니다. 많은 항공사가 마우이로 향하는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일단 오아후의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으로 들어와 마우이 행 항공편(30분 소요)으로 갈아타도 됩니다. 매일 이웃 라나이 섬과 몰로카이 섬을 오가는 정기 페리 서비스도 있습니다.

하와이 항공과 공동 운항하는 대한항공의 ICN발 HNL 및 OGG행 항공편이 있습니다.

 

탑승 정보

 

• 체크인 수하물은 1인당 2개만 가능합니다.
• 기내 반입 수하물은 1개만 허용됩니다(노트북 가방이나 핸드백, 서류 가방, 카메라 등과 같은 개인용품 1개는 별도).
• 수하물의 무게가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미국의 수하물 무게 한도는 국내선이 50 파운드(약 22kg), 국제선이 70 파운드(약 31kg)입니다.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로 가는 편은 국내선입니다.
• 수하물에는 식별표를 달고, 노트북에는 식별 레이블을 붙이세요.
• 하와이 출국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기 전에 먼저 동식물 검역대에서 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반출이 허용된다는 증명을 하지 못한다면 과일이나 식물은 소지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반출 허용 증명을 할 수 없는 과일 및 채소, 식물은 세관을 통과할 수 없으며 몰수됩니다.
• 체크인을 마치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해야 합니다. 반드시 탑승권과 신분증(또는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알려준 공항 도착 시간과 탑승 시간을 준수하세요. 공항에는 항상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우이에 머무르기

 

마우이에는 고급 리조트, 호텔, B&B(조반 제공 숙소), 펜션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햇살 맑은 마우이 서쪽 해안의 카팔루아, 카아나팔리, 라하이나, 키헤이, 마케나, 와일레아에 리조트와 호텔이 있고, 이스트 마우이의 하나에도 리조트가 한 곳 있습니다.

마우이는 연중 언제 방문해도 좋습니다. 이곳의 평균기온은 23℃ ~ 29℃입니다. 4월부터 11월 사이의 여름철은 기온이 높고 건조하며 12월부터 3월의 겨울철은 약간 선선해집니다. 무역풍이 불어 연중 날씨가 쾌적합니다. 일반적으로 바람이 불어가는 섬 서쪽은 더 건조하고 바람이 불어오는 동쪽은 더 습합니다.

 

마우이 여행

 

셔틀, 투어 버스, 택시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마우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우이의 이모저모를 놓치지 않고 구경하려면 카훌루이 또는 카팔루아 공항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을 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환전

 

하와이 통화는 미국 달러입니다. 환전은 카훌루이 공항(OGG), 인접 섬의 다른 주요 공항, 리조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주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인출기도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많은 곳에서 여행자 수표를 받습니다.

 

여행 가방 꾸리기

 

하와이 날씨는 더우므로 여름옷을 준비해 오세요. 저녁에 입을 재킷이나 스웨터를 따로 챙겨도 좋습니다.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같은 높은 지대로 갈 계획이라면 따뜻한 옷을 준비하세요. 하와이에서는 정장을 하고 넥타이를 맬 일이 거의 없답니다. 하와이의 밤 문화를 즐길 생각이라면 캐주얼한 옷이나 레저용 복장을 준비해 오세요. 필요하면 현지에 도착해 알로하 셔츠와 샌들(현지인들은 슬리퍼라 부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팁 문화

 

미국식 팁 방식이 적용됩니다.
레스토랑: 15-20%. 단체로 식사를 했을 때 팁(gratuity)이 계산서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 음료 당 $0.5-$1
침실 정리: 침대 하나당 1박에 $1
가방 운반: 가방 당 $1
도어맨: 택시를 불러주는 경우 $1
룸 서비스: 계산서 총액의 10-15%
택시: 요금의 15%

 

언어

 

하와이의 공식 언어는 영어와 하와이어(사용하는 경우가 드뭄)입니다. 주요 리조트에는 일본어를 하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있습니다.

 

인터넷 및 전기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전기는 120V, 60 Hz입니다. 가져온 전기 용품의 전압이 다르다면 변압기를 이용하세요.

 

동식물 검사

 

미국 농무부는 검사 받지 않은 동식물의 반출을 엄격히 규제하며, 모든 하와이 입국자는 세관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출국시 탑승 전에 미신고 과일이나 식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를 통과한 생화와 과일은 얼마든지 반출이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구입한 물건이나 하와이 섬에서 구입해 우편으로 부친 물품도 검사를 받습니다.

 

유용한 전화번호 및 링크

 


대한민국 호놀룰루 총영사관
2756 Pali Hwy, Honolulu, HI
전화: (808) 595-6109

하와이 주의 지역 번호는 (808)
구급차/경찰/소방서: 911
마우이 관광청: (808) 525-MAUI (6284)
카훌루이 공항 여행자 안내소: (808) 872-3893
혼인허가:(808) 586-4545
병원: 마우이 보훈의료센터 (808) 244-9056, 하나 보건소 (808) 248-8294

 

** 자료제공 : 하와이 관광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