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하와이,라스베가스

[하와이] 빅아일랜드(Big Island)는?

빅아일랜드(Big Island) 모험이 가득한 섬

 

 

빅 아일랜드는 단지 크기가 큰 것일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하와이 여러 섬 가운데 가장 마지막에 생성된 섬이자 가장 큰 섬인 빅 아일랜드는 놀라운 대자연의 신비가 가득한 곳이다.

 

이 섬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화산 중 하나인 킬라우에아, 10,058미터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마우나케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산으로 평가 받는 마우나로아, 그리고 미국 내 최대 규모의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등이 자리해 있다.

 

두 개의 극지방 기후대를 제외한 지구상의 모든 기후대를 가지고 있어 열대 우림, 화산 사막, 눈 덮인 산봉우리, 아름다운 흑사 해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연을 만날 수 있다. 낭만적인 여행이나 일상 탈출을 원한다면, 이 모험이 가득한 섬으로 떠나보자.

 

하와이 섬(빅 아일랜드)은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이며, 7개 지역(코나, 힐로, 코할라 코스트, 노스 코할라, 하마쿠아 코스트, 푸나, 카우)에 걸쳐 대조적인 기후를 보인다.

섬 동부의 푸른 도시 힐로는 매년 130 인치(3,300 mm)의 강우량을 자랑하는 반면, 카와이하에 근처의 코할라 코스트는 5인치(127mm) 정도의 강우량이 고작이랍니다. 푸나의 양치류 숲에서부터 와이메아의 서늘하고 부드러운 바람, 코나의 화사한 화산암 평야와 카우의 건조한 열기에 이르기까지 하와이 섬은 놀랄 만큼 뚜렷한 환경을 지닌 곳입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로 가는 교통편

 

서쪽의 코나에 소재한 코나 국제공항(KOA)이나 동쪽의 힐로에 소재한 힐로 국제공항(ITO)을 이용하세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코나를 통해 도착한다. 일단 오아후의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으로 입국한 뒤 하와이 빅 아일랜드 행 국내선으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다. 35-40분이면 하와이 빅 아일랜드에 도착할만큼 가깝다.

하와이안 항공은 대한항공과 공동운항 방식으로 인천국제공항(ICN)과 HNL, KOA, ITO 노선을 운항한다. 그 밖에 일본항공이 중간에 한번 기착하는 ICN 발 KOA 행 노선을 운항한다.

빅 아일랜드는 이름 그대로 매우 크기 때문에 도착 공항에 내려 관광을 즐긴 후, 떠날 때는 반대편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코나에 도착해 섬 서쪽을 둘러보고 힐로 방면으로 이동하면서(약 2시간 30분 소요) 더 많은 곳을 구경한 뒤 힐로 공항을 이용해 돌아가거나, 그 반대 일정으로 빅 아일랜드를 관광하세요. (렌터카 대여 장소와 반납 장소가 다를 경우의 추가 수수료에 대해 미리 렌터카 회사에 확인하세요).

 

탑승 정보

 

• 체크인 수하물은 1인당 2개만 가능합니다.
• 기내 반입 수하물은 1개만 허용됩니다(노트북 가방이나 핸드백, 서류 가방, 카메라 등과 같은 개인용품 1개는 별도).
• 수하물의 무게가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미국의 수하물 무게 한도는 국내선이 50 파운드(약 22kg), 국제선이 70 파운드(약 31kg)입니다.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로 가는 편은 국내선입니다.
• 수하물에는 식별표를 달고, 노트북에는 식별 레이블을 붙이세요.
• 하와이 출국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기 전에 먼저 동식물 검역대에서 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반출이 허용된다는 증명을 하지 못한다면 과일이나 식물은 소지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반출 허용 증명을 할 수 없는 과일 및 채소, 식물은 세관을 통과할 수 없으며 몰수됩니다.
• 체크인을 마치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해야 합니다. 반드시 탑승권과 신분증(또는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알려준 공항 도착 시간과 탑승 시간을 준수하세요. 공항에는 항상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에 머무르기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주요 리조트는 코나에 위치한 카일루아 유적마을(카일루아 코나)과 케아우호우 그리고 코할라 코스트에 있습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에 가까운 동쪽의 힐로 및 푸나 지역에는 호텔과 기타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또 섬 전역에 B&B 숙박업소, 콘도, 펜션 및 별장은 물론 호스텔도 찾을 수 있습니다.

 

 

 

 

 

 

환전

 

하와이 통화는 미국 달러입니다. 환전은 코나 국제공항(KOA)이나 힐로 국제공항(ITO), 기타 이웃 섬의 주요 공항, 리조트 지역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주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인출기도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많은 곳에서 여행자 수표를 받습니다.

 

 

여행 가방 꾸리기

 

하와이 날씨는 더우므로 여름옷을 준비해 오세요. 저녁에 입을 재킷이나 스웨터를 따로 챙겨도 좋습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과 같은 높은 지대로 갈 예정이라면 따듯한 옷을 준비하세요. 하와이에서는 정장을 하고 넥타이를 맬 일이 거의 없답니다. 하와이의 밤 문화를 즐길 생각이라면 캐주얼한 옷이나 레저용 복장을 준비해 오세요. 필요하면 현지에 도착해 알로하 셔츠와 샌들(현지인들은 슬리퍼라 부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팁 문화

 

미국식 팁 방식이 적용됩니다.
레스토랑: 15-20%. 단체로 식사를 했을 때 팁(gratuity)이 계산서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 음료 당 $0.5-$1
침실 정리: 침대 하나당 1박에 $1
가방 운반: 가방 당 $1
도어맨: 택시를 불러주는 경우 $1
룸 서비스: 계산서 총액의 10-15%
택시: 요금의 15%

 

 

 

 

 

언어

 

하와이의 공식 언어는 영어와 하와이어(사용하는 경우가 드뭄)입니다. 주요 리조트에는 일본어를 하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있습니다.

 


인터넷 및 전기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전기는 115/120V, 60 Hz입니다. 가져온 전기 용품의 전압이 다르다면 변압기를 이용하세요.

 

동식물 검사

 

미국 농무부는 검사 받지 않은 동식물의 반출을 엄격히 규제하며, 모든 하와이 입국자는 세관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출국시 탑승 전에 미신고 과일이나 식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를 통과한 생화와 과일은 얼마든지 반출이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구입한 물건이나 하와이 섬에서 구입해 우편으로 부친 물품도 검사를 받습니다.

 

 

유용한 전화번호 및 링크

 

대한민국 호놀룰루 총영사관
2756 Pali Hwy, Honolulu, HI
전화: (808) 595-6109

하와이 주의 지역 번호는 (808)
구급차/경찰/소방서: 911
공항 여행객 안내소: (808) 329-3432(코나), (808) 934-5838(힐로)
화산활동 안내 (808) 985-6000
농산물 검사소: (808) 326-1252(코나), (808) 933-6930(힐로)
캠프장 이용증: (808) 961-8311(카운티), (808) 974-6200(주)
힐로 메디컬 센터: (808) 974-4700
코나 커뮤니티 병원:(808) 322-9311
후알랄라이 응급처치(코나): (808) 327-4357

 

** 자료제공 : 하와이 관광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