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허니문에어텔닷컴

[하와이] 차량 안내서~ 본문

어디로 갈까?/하와이,라스베가스

[하와이] 차량 안내서~

허니문에어텔닷컴 2013.04.15 11:47

하와이 차량안내서

 

 

 

오아후의 <더버스>

 

 

오아후 섬의 가장 대중적인 버스 시스템을 더버스(TheBus)’라고 부릅니다. 노란색으로 색칠되어 있는 더버스는 미국 내 최고의 시스템과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아후 섬 구석구석 거의 모든 구간을 운행하고 있고, 정류장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여러 군데에 산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선이 많아서 자칫 잘못하면 엉뚱한 방향의 버스를 탈 수 있으니 반드시 행선지 또는 버스 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번호와 행선지는 버스의 정면 위쪽에 큰 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2달러이며 운행시간은

오전 530분에서 저녁 10시까지입니다.

 

 

- 노선

더버스는 시내 각 방면으로 촘촘한 노선망을 갖고 있는데, 편리하면서도 가장 저렴한 오아후 섬의 교통 수단입니다. 버스번호 1~21번은 호놀룰루 중심부를, 50~58번은 다운타운을 거쳐 호놀룰루 교외지역까지 연장 운행합니다. 버스를 이용하여 하나우마 베이를 갈 경우에는 22번 버스를,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를 갈 경우에는 55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대부분 버스의 시발점과 종착점이 알라 모아나 쇼핑센터이기 때문에 와이키키~알라 모아나~다운타운 구간은 버스가 자주 운행되므로 잠깐 쇼핑하러 나갈 때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버스 행선지 표시는 우리나라와 같이 버스의 정면과 측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동일 행선지라도 버스 노선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타야 합니다. 24시간 안내전화: 808-848-5555

 

 

- 주의 사항

버스에는 간단한 가방이나 조그마한 짐 정도 외에는 들고 탈 수 없으며, 음식물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버스 내부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 승차

도로변에 'The Bus'라는 표기가 있는 곳에서 탑니다. 승차할 때는 버스 앞쪽 문을 이용합니다. 버스를 갈아탈 경우에는 운전사에게 "Transfer tiket please"라고 말합니다.

 

- 하차

버스 중아부의 출구로 하자하며 목적지에 도착하려 내리고자 할 경우에는 버스 창가에 붙어있는 은색 줄을 당기면 됩니다.  

 

 

 

 

 

 

 

 

오하우의 <트롤리>

 

전차 모양을 한 트롤리는 오아후 섬의 주요 관광지 및 쇼핑센터 등을 안내합니다. 트롤리의 색깔에 따라 경유하는 노선이 다른데 빨간색 트롤리는 관광지, 노란색 트롤리는 쇼핑센터와 레스토랑, 파란색 트롤리는 바닷가 명소로 각각 다닙니다. 노선은 10개 이상입니다. 1회 승차시 요금은 1달러이며 운행시간은

아침 830분부터 저녁 650분까지입니다. 배차시간은 약 20분 간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스 티켓(성인 20달러 / 4~1110달러)이 있으면 횟수에 관계없이 몇 번이고 이용 가능합니다.

티켓은 로얄 하와이언 쇼핑센터 1층 샤넬 스토어 옆 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하우 <셔틀버스>

 

공항과 와이키키를 연결합니다. 가격은 공항와이키키가 8달러, 와이키키공항이 7달러입니다. 공항 터미널 2층에서 탈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약 45분입니다. 주말에도 운행합니다. 문의전화는 하와이 623-8855로 하면 됩니다.

 

 

 

 

오하우의 <택시>

 

호놀룰루 택시는 호텔 내 택시 전용장소 혹은 외진 도로변 지정장소에 대기하다 전화로 호출을 받는, 이른바 콜택시 제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와이키키를 벗어난 지역에서는 빈 택시를 만나기가 쉽지 않으므로 전화를 걸어 택시를 불러야 합니다. 택시를 부르면 보통 5~10분 내에 호놀룰루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고 요금은 손님이 탄 순간부터 계산됩니다. 지붕에 노란 돔을 달고 다니기 때문에 식별이 용이합니다. 호텔에서는 도어맨에게 부탁하면 택시를 불러 주기도 합니다. 택시비는 요금에다 팁 10% 정도를 가산하여 지불하면 됩니다. 차종은 대부분 캐딜락이어서 승차감이 아주 좋습니다.

 

 

 

 

 

 

<렌트카정보>

 

 

- 렌터카가 편리한 이유

관광 버스나 단체 관광은 선택된 지역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지만, 반면에 정해진 시간과 일정 때문에 놓치는 것이 의외로 많습니다. 게다가 오아후 섬에는 버스나 트롤리 등의 대중교통수단이 잘 발달되어 있지만, 그 외의 지역은 그렇지 않으므로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 하와이의 운전여건

하와이는 초보자도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로나 표지판이 잘 정비되어 있고, 도로가 단순해 길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하와이 운전자들은 매우 느긋하고 관대하며, 관광객에게는 무조건 양보해야 한다는 알로하 정신을 가지고 있으므로, 운전하기 매우 편합니다.

 

 

 

- 차를 빌리려면·

렌터카 회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차를 빌리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국제운전면허증, 한국에서 쓰던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차를 빌리기 전에 반드시 목적지와 인원수 등을 고려해 차종을 미리 선택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운전시 주의사항

  하와이는 미국이므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운전대는 왼쪽에 있으며 우측통행입니다.

  하와이에서는 스쿨버스가 정차했을 때 후속하던 차, 맞은편에서 오던 차는 모두 정차해야 합니다.

  장소에 따라 렌터카가 진입할 수 없는 장소나 4륜구동차만 진입 가능한 도로도 있습니다.

  호놀룰루, 특히 와이키키 주변에는 주차 단속이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주차 미터기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주차는 금물입니다.

  제한속도는 시내의 경우 25~35마일, 프리웨이(free way)의 경우 55마일, 고속도로의 경우 45마일이 보통입니다. 제한속도에서 5마일 이상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의 과속단속은 매우 엄격한 편입니다.

 

 

 

하와이 주요 렌터카 회사

 

 

 

 

 

급유

급유 문제는 렌터카 회사에 따라 다릅니다. 차를 빌릴 때 연료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보편적인 또 하와이의 주유소는 셀프서비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발생시

만약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신속하게 경찰(전화 911)에 연락합니다. 렌터카 회사에도 사고 사실을 알리고 24시간 내에 사고 보고서를 제출해야 후속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