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태국,베트남

한국인 입맛에 맞는 동남아 과일!!

SouthEast ASIA Fruits

 

 

 

허니문 지역으로 보통 동남아시아를 많이 가시게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맛보기 드문, 동남아시아의 열대 과일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보통 인터넷 신문기사 같은데서 동남아시아의 열대 과일에 대해서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솔직히 한국인 입맛에 안 맞는 과일이 더러 있답니다.

 

 

 

 

 

 

 

망고스틴

한국인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입니다.

겉은 어두운 붉은색인데 단단한 껍질을 까면, 안에 하얀 마늘 같이 생긴 과육이 나옵니다.

알맞은 크기로 배어서 먹으면 상큼함이 입 안에 퍼집니다.

한국에서 맛볼 수 없는 상큼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약간 시면서 달콤한 맛입니다.

망고스틴은 동남아시아 현지에서도 과일 중 좀 비싼 편에 속합니다. 한국인 입장에서는 저렴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껍질과 안에 씨가 망고스틴의 80%를 차지해서 버리는 용량이 더 많습니다.

잘 발라 드셔야 해요^^

단점은 껍질을 깔 때 붉은색 과즙이 흐르는데 흰옷이나 천에 묻으면 잘 안지워 집니다.

또 당도가 높아서 개미가 많습니다.

먹고 바로 버리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개미떼에~~~~ㅜㅜ

보통 패키지여행에서 20대 여성 여행객들이 일정 도중 한 봉지 씩 들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듯이 망고스틴은 동남아시아에서 강추하는 과일입니다. 신혼여행중인 신랑 신부님들도 꼭 한번 드셔보길 바래요!

 

 

 

 

 

망고

망고는 아시다 시피 크기가 큰 과일에 속하며, 안에 씨가 매우 넓어서 실제로 망고스틴 처럼 양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노란색 빛을 띠는 잘 익은 망고로 한국의 복숭아처럼 손으로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육즙이 너무 많아서 칼이나 포크가 없이 드실 경우 과즙이 줄줄 흐를 수 있습니다.

꼭 휴지를 옆에 두시고 먹는게 바람직 합니다.

망고 맛은 우리나라 망고주스 맛하고 같습니다.

 

 

 

 

 

 

람부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대중적인 과일입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사과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겉은 털이 숭숭 나있어서 모양은 이쁘지 않습니다. 손으로 껍질을 벗기면 안에 하얀 과육이 나오는데 그 하얀 속을 먹으면서 씨를 발라 내셔야 합니다.

맛은 달달하면서 시원한 맛입니다. 최근 뷔페 식당에 찾아가면 많이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코코넛

동남아시아 하면 가장 떠오르는 과일 코코넛!!!

코코넛도 껍질이 매우 단단해 끝부분만 살짝 도려내 빨대를 꼽고 마시는 과일입니다. 맛은 그냥 밍밍한 포카리스웨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연 이온음료라 갈증 날 때 마시면 최고입니다. 음료를 다시고 난 후 코코넛 안쪽에 흰색 껍질을 숟가락으로 박박 긁어서 드셔도 됩니다. 살짝 달달하면서 이상하리 만큼 손이 가는 과일입니다.

현지에서 코코넛으로 만든 과자나 음료, 음식은 정말 맛있습니다. 코코넛 말린 과자는 특히 허니문 갔다오셔서 주위분들 선물로 드리기에도 아주 괜찮습니다.

 

 

 

 

 

 

두리안

동남아시아 과일의 왕이라고 하죠!!

크기도 수박만하고 겉모양은 람부탄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무섭게 생겼습니다. 손으로는 절대 껍질을 벗길 수 없습니다. 보통 과일가게에서 두리안을 구입하시면 칼로 껍질을 쪼개서 알맹이만 포장해 준답니다.

안에 알맹이는 흰색인데 끈적끈적합니다. 냄새도 이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변 냄새가 난다고 하고....어떤 사람들은 걸레 냄새가 난다고도 합니다.

두리안은 냄새가 너무 심해서 일부 호텔에서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출장으로 푸켓을 갔을때 공항쪽에 위치한 JW메리엇 입구에는 두리안 반입 금지라고 써있습니다.

처음에 입에 대기 어렵지만 한번 맛들이면 중독성이 강해 못 끊게 됩니다.

보통 두리안은 알맹이만 일회용 팩에 넣어 판매하고 있으니 경험삼아 한번 드셔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글쓴이의 입장에서 적어본 열대 과일 맛을 적어 봤습니다. 사람들 입맛이 다 다르니깐요 현지 가셔서 동남아시아 과일 꼭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