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캐나다

오로라 빌리지(Aurora Village)

Aurora Village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캐나다~

 

 

 

 

 

오로라 빌리지는 옐로나이프 시내에서 차량으로 25분거리의 오로라 레이크 옆에 위치하고 있어 파노라마와 같은 오로라를 감상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시내에서 멀리 벗어나 있으므로 주면의 소음과 불빛으로부터 오로라 체험을 방해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컨디션을 자랑합니다.

오로라 빌리는 여러개의 ‘Teepee'와 기프트샵, 다이닝홀로 구성돼 있습니다.

Teepee 란 북미 원주민의 전통 방식으로 제작된 모피 또는 천으로 만든 원뿔형 천막집입니다.

오로라 빌리지에는 총 10개의 다른 사이즈의 Teepee가 호수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대 3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Teepee는 한번에 최대 36명까지 지낼 수 있으며 중간 사이즈(3)24, 작은사이즈(3)2~4명이 지낼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티비는 멸도의 추가요금으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Teepee에는 스토브와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따뜻한 음료가 준비돼 있습니다. 영하 50도의 추위에도 따뜻하고 안락하게 지낼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기프트샵에는 캐나다나 옐로나이프의 기념품, 오로라빌리지의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고, 오로라 사진과 오로라 영상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이닝 홀에서는 모든 분들게 야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로라 빌리지는 Kotatsu Heated Chair, Big Slide, 버팔로 언덕의 전망대, 빌리지 산책로 등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이나 나무들이 별로 자연의 가장 위대한 쇼 중에 하나인 오로라를 제일 가까운곳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로라 체험 시즌 안내

*동계/춘계 오로라 체험시즌 : 1120~46

 

 

 

 

 

 

 

 

 

 

 

 

 

 

오로라의 고장 옐로나이프

 

옐로 나이프는 캐나다 노스웨스트 준주(NorthWest Temitory)의 주도로, 최북단(북위62)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인구는 약 19000, 북극으로 가는 현관문으로써 교통, 통신, 행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옐로나이프는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는 우호적인 북쪽의 커뮤니티입니다. 현 주민들은 자신들을 YellowKnifer(옐로나이퍼)라고 칭합니다. 옐로나이프는 금의 발견에 의해 번성하게 되었지만, 1991년에 옐로나이프 근처에서 다이아몬드가 발견되어 북미의 다이아몬드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옐로나이프 이름의 유래

1771년경, 최초로 유럽에서 온 사뮤엘한이 그레이트슬레이브 호수 근처에 도착했을때, 만난 선주민들이 늘 통으로 만들어진 칼을 사용하고 있었던 것을 보고 그들을 옐로나이프족이라고 이름을 붙였고, 그것이 그 이후에 도시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옐로나이프의 기후

옐로나이프의 기온은 7월이 가장 따듯한 최고온도 20, 그리고 1월에서 2월이 가장 추운달로, 마이너스 30~40도까지 내려가는 날이 많습니다.

해가 가장 긴 하지에는 일조시간이 20시간 가까이되며, 해가 가장 짧은 동지에는 일조시간이 3, 4시간일 때도 있습니다.

 

 

-옐로나이프의 역사

고고학적 발견에 의하면 옐로나이프 지역에는 2500년 전에 사람이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 이 지역에 정착한 민족은 데네족이라고 불리는 유족민으로 옐로나이프는 그들의 수렵지역이었습니다. 데네족은 스노우슈즈, 개썰매, 자작나무 껍질로 만들어진 카누, 사름 사죽의 보트 등을 사용했고, 옛날 방식으로 이동하면서 수렵생활을 했습니다. 지금도 대부분의 데네족은 전통적인 습관을 따르고, 카리브 사냥이나 낚시를 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1934년에 그레이트 슬레이브 호수 근처에서 지질조사 중에 금이 발견되었는데 그 지역이 옐로나이프와 가까워서 옐로나이프 골드러쉬라고 불리는 금발굴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옐로나이프 즐길거리

 

겨울철 시내관광(Yellowknife Winter City Tour)

물위를 걷는 경험! 아이스로드는 한겨울 그레이트슬레이브 호가가 얼어 육지와 호수가 연결되어 그 위를 걸어 다닐 수 있는 신비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그 외 북부문화센터, 노스웨스트 주 의사당, 옐로나이프의 다운타운, 하우스보트 및 경비행기 탑승지가 있는 구시가지를 돌아보며 옐로나이프의 역사와 원주민의 전설에 대해 듣고 경험할 수 잇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 액티비티 비용 : 기본 포함사항으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썰매 체험(Dog Team Ride)

맛샤라고 불리는 개썰매 조종수가 능숙하게 개를 조종하여, 눈쌓인 숲속과 호수위를 경쾌하게 달리는 체험입니다. 썰매 견들의 귀여움 뿐만아니라, 강한 숨결과 함께느낄 수 있는 오로라 빌리지 인기 No.1의 액티비티입니다.

 

-최소인원 : 2명 이상

-소요시간: 15~20

-액티비티비용: C$95+Tax

 

스노우모빌체험(Snowmobile)

스노우모빌 조종 체험에서는 방해물이 없는 대자연의 호수 위를 자유롭게 활주 할 수 있습니다.

활주 중에는 대자연 속, 자신만의 세계에 몸도 마음도 빠져듭니다. 또 사람들이 극한 속에서도 왜 활동적인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조종방법 설명 후, 헬멧을 착용하고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안심하고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30

- 액티비티비용 : Deposit $500 + C$95+Tax

*캐나다 현지 신청가능

 

 

스노우 슈잉 체험(Snow Shoeing)

밤과는 다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오로라빌리지 낮은 가이드와 함께 전통적인 자작나무로 만들어진 스노우 슈를 신고, 숲속을 산책하는 체험입니다. 야생동물의 발자국, 생식하는 식물이야기에서부터 선주민들의 전통생활 지혜에 귀를 기울이면서 그들이 과거에 어떻게 해서, 이 끝없는 넓은 대자연 속에서 살아왔는지 느껴볼 수 있습니다.

 

- 최소인원 : 2명 이상

- 소요시간 : 90

- 액티비티비용 : C$95+Tax

 

 

개썰매 몰아보기 체험(Drive your Own Dog Team)

캐나다 극지방의 액티비티 중의 하나인 개썰매 타기 체험을 하고 추가로 개썰매를 몰아 보는 옵션 체험입니다. 전문 개썰매 지도자들의 강의를 듣고 (10분정도), 썰매 개들과 4km에 달하는 코스를 돌아보는 신나는 체험입니다. 야외 액티비티를 하는 동안 뜨거운 음료와 간식이 제공됩니다.

 

- 최소 인원 : 1인 이상

- 소요시간 : 15~20

- 액티비티비용 : C$145+Tax

 

 

오로라 관측전용 보온의자(Aurora Viewing Kotatsu Chair)

오로라빌리지의 야외용 보온 의자는 테이블에 일본의 코타츠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온 것으로, 열선이 처리된 의자 아래쪽에서 온풍이 나와서, 영하의 날씨 속에서도 따뜻하게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00:30~2:00까지 오로라 체험 연장을 신청하면서 Kotatsu Chair도 같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늘이 맑고 청명한 날씨라면 권장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 최소인원 : 1인이상

- 액티비티비용 : C$25+Tax

 

 

오로라 체험 연장(Aurora Extension)

옐로나이프의 하늘을 수놓는 오로라를 더 보고 싶거나, 날씨가 맑아 더 좋은 오로라가 기대될 때 오로라 관측 연장을 신청하여 오로라 빌리지 내에서의 서비스와 함께 더 긴 시간 동안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00:30분 일반 오로라 체험 관광이 마무리 되기 전에 연장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2:00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호텔로 귀환하는 차량 픽업 서비스도 포함입니다.

 

- 최소인원 : 2인 이상

- 소요시간 : 1시간 30

- 액티비티 비용 : C$35+Tax

*현지 당일 신청 가능

 

 

오로라 기념촬영(Aurora Memorial Photo Service)

오로라빌리지는 아름답게 춤을 추는 오로라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드리는 기념촬영 서비슷 제공합니다. 또한 북극지방 원주민들의 전통의상을 입고 원주민이 생활했던 TeePee를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간직하기 바랍니다. (CD 테이터로도 구매가능)

- 최소인원 : 1인 기준

- 액티비티 비용 : C$25+Tax부터~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