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허니문에어텔닷컴

[프랑스] 파리 교통의 모든것! 본문

어디로 갈까?/유럽

[프랑스] 파리 교통의 모든것!

거품없는여행 ....최저가허니문 허니문에어텔닷컴 2013. 6. 20. 14:00

파리 교통의 모든것! 

 

파리는 서울만큼이나 교통이 잘 발달된 도시입니다.^^

한국인 여행객들도 별 무리 없이 파리에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하철, 버스, 택시 등 파리 교통에 대해 모든걸 알아볼까요?!!

 

 

 

 

지하철과 RER(광역노선)

Metro & RER

 

파리에서 가장 편리한 이동 수단은 지하철이다. 모두 14개의 노선이 파리 곳곳을 거미줄 처럼 연결한다. 지하철 역을 나타내는 사인을 보고 출입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파리 도심에서는 역간 거리가 가까워 지하 통로로 연결돼 있는 경우도 많다.

* 대표적으로 생-라자르역과 하우스만 생-라자르, 아브르 코마르탱, 오베르, 오페라 역은 모두 통로로 연결돼 있다.

 

지하철 노선도에 함께 기재돼 있어 보통 지하철로 생각할 수도 있는 RER은 파리 도심과 일드 프랑스의 교외 지역을 연결하는 광역 노선으로 열차 생김새부터 메트로와는 다르다. RER은 A부터 E까지 모두 5개의 노선이 있으며 역 간격이 일반 지하철보다 훨씬 멀다. 같은 알파벳의 노선이라도 목적지가 달라지므로 확인을 잘해야 한다. 4자리 알파벳으로 행선지가 표시되는데, 예를 들어 RER 'B노선'을 타고 샤를 드 골 공항에 가기 위해서는 B노선의 열차 중 열차 코드가 E로 시작되는 것(E...)을 타야한다. RER노선의 플랫폼에는 항상 다음 열차가 어느 역에 정차할 지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으므로 자신이 가려는 목적지 역에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고 타면 된다.

 

 

 

 

 

 

 

 

 

버스 BUS

 

지하철과 마찬가지로 RATP에서 운영하는 버스는 바깥 풍경을 보면서 돌아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해당 노선 번호와 행선지를 확인한 뒤 이용하면 된다. 지하철과 버스 티켓에 구분이 없으며, 지하철에서 표를 기계에 통과시키듯 버스를 탈 때에도 운전석 옆에 있는 기계(콩포스퇴르)에 넣어 탑승 표시를 찍어야 한다.

 

 

택시 TAXI

우리 나라에서 처럼 아무 곳에서나 택시를 불러 세우기가 쉽지 않다. 주요 역과 지하철 역 근처에 지정 택시 승강장이 있다. 조수석에는 거의 않을 수 없고, 트렁크 등 큰 집을 실을 때는 추가 요금 1유로가 붙는다. 시간대, 요일, 행선지 별로 km당 요금도 다르다. 

평일 저녁(Tarif B 적용) 리용 역에서 에펠탑 근처까지 택시를 이용하면 약 16유로 정도가 나온다. 

 

 

 

 

 

 

 

 

티켓 구입 및 이용

Ticket

 

지하철이나 RER, 버스 모두 한가지 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요금은 1.60유로며, 이는 파리 도심 주요 지역에 해당되는 Zone1 구역 내를 이동할 수 있다. Zone1을 벗어나는 구간을 이동하려면 해당 구간에 따라 요금이 높아지는데(라데팡스는 Zone2 구역에 해당된다.) 티켓 판매원에게 목적지를 이야기하면 가격을 알려 준다. 싱글 티켓 10개를 묶은 카르네(11.60 유로)를 사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지하철 역마다 노란색의 티켓 자동 판매기가 있다. 모니터 아래의 흴을 이용해 티켓 종류 선택 - 구입 개수 선택 - 결제(현금이나 카드) - 영수증 출력 선택 등의 순서로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첫 화면에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더 편리하다.

 

모든 티켓은 첫 탑승 90분 이내에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 지하철과 RER은 개찰구를 빠져나온 역과 다시 타는 역이 서로 달라야 하고, 버스는 노선번호가 달라야 한다(90분 이내라도 한번 역을 나왔다가 같은 역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다는 뜻이다.) 

버스 - 지하철 간 환승도 되지 않는다.

 

 

여행자 패스 Pass

모든 종류의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는 큰 지하철 역과 RER역, 공항과 파리 시내 SNCF 사무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90분간 티켓을 다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하루 동아 타고 내릴 횟수를 잘 따져보고 구입할 것.

이동 횟수가 적으면 카르네가 많으면 패스가 유리하다.

 

 

 

 

 

Paris Visite :대중교통 이용뿐만 아니라 박물관 등에서 할인 혜택도 있는 패스, 정해진 구간(Zone1~3, Zone1~6)내에서 정해진 날짜(1~3, 5일)동안 제한 없이 이용 가능. Zone 1~3 구간의 3일 비지트 패스 가격은 20유로며 패스는 출발 전 국내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웹사이트 : www.parisvisite.co.kr

 

Mobilis : 하루 동안 해당 구간 내에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 Zone 2부터 6사이의 구간별로 요금이 다르다.

 

자료출처 : 프랑스 관광청, 레일유럽

 

 

 

예약 문의 : 02-516-6226

www.honeymoonairtel.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