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로 갈까?/유럽

[유럽] 일명 '아이유 섬' 베네치아 부라노섬 둘러보기!!

 

 

 

 

 

 

알록달록한 색깔의 집들로 이루어진 이 섬은  

아이유의 '하루 끝' 이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에 출현해

관광객들에게는 '아이유 섬' 으로 더 많이불리더라구요!

형형색색의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화보촬영 이나 뮤직비디오 등의 배경지로 자주 애용된다고 해요!

제가 갔던 날은 날씨도 너무 좋아서 곳곳에서 웨딩스냅촬영을 하는 신혼부부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알록달록 매력적인 부라노섬에 대해 알아봐용!

 

 

부라노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있는 작은 섬으로

본섬에서 수상버스를 타고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찾아가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어요!

 

베니스 본섬에 있는 [Fondment Nove]역에서

12번라인 수상버스를 타고 1시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물의 도시 베네치아는 큰 도로가 아닌 다 골목골목이라 길찾기가 좀 어렵지만ㅠㅠ

그래도 섬 자체가 크지 않으니 정류장만 잘 찾는다면 큰 어려움이 없는것 같아요.!!

 

 

부라노섬에 도착하자마자 아기자기한 장난감 같은 집들에 감탄사부터 나왔었어요..ㅠㅠ

눈을 돌리는 곳마다 빨강,파랑,노랑,분홍,보라 등등 화사하고 밝은 색을 입은 귀여운집들은

섬 전체가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밝은 빛깔로 집을 칠하는 부라노에서는 이곳만의 규칙이 있다고 해요!

절대 바로 옆집과 같은 색을 칠해서는 안된다는 점!!

 

집주인이 자기 집에 색을 칠하려 할때는,

정부에 신고를 하면 담당기관에서 그 집에 허락된 몇가지의 색을 알려준대요!

그럼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색을 골라 집을 칠하는 시스템이라고 해요~~

 

부라노 섬에 가기 전 숙소 주인분께 들은 얘기로는

대부분이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부라노 섬 사람들이 새벽에 일을 마치고 배를 타고 돌아오면

새벽의  물안개 속에서 자신의 집을 찾기 힘들어

 이렇게 건물에 형형색색의 옷을 입힌 거래요!

(그래서 옆집과 색이 겹치면 안된다고..)

 

 

부라노 섬은 알록달록한 건물로  유명해졌지만 본래 섬의 특산물은  레이스 공예 입니다! 

 

옛날부터 남자들은 전통적으로 어업을 해왔고,

여성들은 레이스를 이용한 공예품을 만들었었다고 해요~~

16세기부터 시작된 수작업 레이스는 유럽전역으로 수출되며 큰 인기를 누렸었다고 하네요.

 

지금도 수상버스에서 내리면서부터 섬 곳곳에 레이스 가게들이 즐비하게 있어요!

레이스로 만든 테이블 덮개나 깔개, 원피스, 가방 등등

다양한 종류의 레이스 공예품들로 가득하여 볼거리가  참 많은것 같아요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부라노 섬에는 레이스 박물관도 있다고 하네요.

2층으로 된 작은 규모의 레이스 박물관 안에는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이 곳에서 만들어진 아름다운 레이스 수공예 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운이 좋으면 윗층에서 부라노 섬의 바느질 모임 회원들이 레이스를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런 쪽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섬 전체가 관광자원이 되는 부라노섬은 아기자기한 매력에 특히 여자들이 많이 좋아해요.

특별히 이렇다 할 관광자원이 있는게 아니라 건물 하나하나가 관광자원이 되는 이 섬에서는

남의 집 앞에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한껏 포즈잡고 찍다가 집주인이 나오면 머쓱하게 웃으면서 도망가는 관광객들을 많이 봤어요..ㅎㅎㅎ

이런 소소한것 하나하나가 추억이 되고 기념이 되는 부라노섬!!

 

 

베네치아에 간다면 꼭 시간을 내서 들려봐야 될 부라노섬!

섬 자체가 크지 않아서 반나절이면 구석구석 다 구경 할 수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집집마다 걸어 놓은 빨래마저도 귀여운 배경이 되는 부라노섬ㅠㅠ

예쁜 배경에서 좋은 사진들을 남기고 싶다면 꼭 가보세요!!!!

(사진을 못 찍는 사람들도 화사한 배경이 모든걸 커버해 주는 아주아주 좋은 곳입니다!!ㅠㅠ)

 

부라노섬에서의 시간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되실꺼에요!!

 

 

 

 

예약문의 02-516-6226

허니문에어텔닷컴 www.honeymoonairtel.com

 

 예약 문의 주세요!!^^